시작하기

    From KDE TechBase
    Revision as of 14:41, 17 December 2011 by Peremen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다음 부분에서는 KDE 소프트웨어를 소스에서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줍니다:")
    Warning
    이 페이지는 새로운 KDE 기반 구조를 반영하기 위해서 항상 작업 중이며, 문서 상태가 균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페이지의 일부 정보와 명령은 현재 상태를 반영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Getting_Started


    소개

    KDE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핵심 개발자가 되는 방법까지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KDE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KDE 커뮤니티의 기술적인 부분에 참여하기 위한 사람들 위한 안내입니다. KDE 소프트웨어의 구조와 빌드 방법, 자신만을 위해 KDE를 빌드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Note
    빠른 시작: 지금 당장 무언가를 시작해 보고 싶다면 곧바로 빌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읽어 보셔도 좋지만, 그 이전에 이 문서를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KDE 소프트웨어 사용하기

    매일 생활을 위하여 KD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직접 KDE 소프트웨어를 빌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리눅스 배포판의 소프트웨어 설치 도구를 사용하여 KDE 패키지를 설치하십시오.

    배포판의 지원 페이지를 통하여 KDE 설치법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하며, 다음 페이지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움 얻기

    KDE 작업 공간이나 KDE 프로그램에 관한 도움을 얻고 싶다면 KDE UserBase를 방문하십시오.

    적KDE 소프트웨어로 개발하거나 빌드하는 데 문제가 생겼거나 질문이 있으면 물어 보십시오. 응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그 동안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 곳에 오는 사람들은 전문적인 문제 해결사가 아닙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드 탐험하기

    KDE 프로젝트는 자유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소스 코드를 보고 고칠 수 있습니다.

    http://projects.kde.org 사이트에서 많은 KDE에 연관된 프로젝트 및 KDE 그 자체를 호스팅합니다. KDE 라이브러리와 같은 KDE의 구성 요소를 선택하고, 각각 저장소를 누르면 소스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Special:myLanguage/Getting_Started/Sources 페이지에서 KDE 소스 코드의 구조를 설명합니다.

    소스 코드를 보기 위한 여러 도구가 있습니다:

    • http://lxr.kde.org/search 페이지에서는 코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시점을 잘 확인하십시오)
    • http://api.kde.org 페이지에서는 코드에서 생성한 API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KDE 소프트웨어를 소스에서 빌드하고 실행하기

    KDE 소프트웨어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따라서 빌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지 프로그램 하나만 빌드하고 싶으면 KDE 개발 플랫폼 전부를 빌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빌드 방법 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십시오.


    다음 부분에서는 KDE 소프트웨어를 소스에서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줍니다:

    Development Model

    TODO: General introduction to the dev model, release cycles, etc.

    Development Tools

    There are a number of Development Tools that are either required or helpful when building KDE Software. For these you will usually want to use the stable packages provided by your distribution.

    You may want to use a graphical IDE for your development work:

    Contributing To KDE

    Once you have a copy of KDE built you can then start contributing back to KDE. The pages below will help you find out how you can help make KDE even better.